보스톤 지역

뉴잉그랜드 지역

미 동부/카나다 지역

카나다/록키 지역

서부대륙

코리아 관광


     

City Metropolitan area
인구 약 600,000명 2.8 million
Area 132 km2 4,551 km2
1630년 설립된 도시로 미국 최초의 도시이며 1822년 시로 되었음.
보스톤 시내관광을 위하여 인도위에 붉은 페인트 혹은 벽돌로 표시한 약 2.5 마일이 되는 거리로서 보스톤의 역사를 이 선을 따라 볼수있도록 하였으며 보스톤 컴몬(Boston Common)에서 시작하여 벙커힐 모뉴먼트(Bunker Hill Monument)까지 연결되어 있다.
무료 관관 안내도(Free Map)이 Hotel이나 Visitor Centre에서 얻을수있다.
 
09:00 AM Kenmore Square ( or Hotel ) 출발
10:00 AM Harvard Square 및 Harvard 대학
11:00 AM MIT 대학 및 Charles 강변
12:00 - 1:00 PM 중식 한식 부페
01:00 PM Back Bay 관광
2:00 - 5:00 PM Freedom Trail 및 명승지 관광
 
* 보스톤 Common
* The State House
* Park Street Church
* Granary Burying Ground
* King's Chapel
* Old Corner Bookstore
* The Old South Meeting House
* Old State house
* Faneuil Hall
* The Paul Revere House
* Navy Yard - USS Constitution
* Bunker Hill
05:00 PM * Trinity Church
0 * Boston Public Library(보스톤 공공 도서관)
0 * John F. Kennedy Library & Museum
0 * Science Museum
0 * Museum of Fine Arts


Kennedy Memorial Library   Tour 시간: 1 시간
       
Plymouth 관광 Tour 시간: 1 시간

 

*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벼 최소한 3일전 예약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팁은 별도임

         
         

보스톤 컴몬 (Boston Common)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공원으로 1630년 보스톤 시가 설립된 후부터 지금까지. 1634년에는 군사 훈련장으로 쓰이기도 했으며 지금까지 언제나 사람들의 휴식공간으로 집회장소로 쓰였으며 한때는 사형장으로 쓰인적도 있었다 (1692년 살렘 마녀사건).
벤쟈민 프랭크린이 어렸을때는 이곳에서 소를 먹이던 장소이기도 했다. 공원에 있는 프로그 폰드 (Frog Pond)는 겨울에 스케이트 장소로 쓰이고 있다.

Return to top

주정부 청사 (The State House)
Charles Bulfinch에 의하여 설계된 주정부 청사는 1798년에 완공 되었으며 지붕은 23 케롯의 순금으로 입힌 원형의 지붕(Dome)으로, 순금내면에는 얇은 동판이 쓰였는데 폴 리비어(Paul Revere)가 동판을 덮었다고 한다. 세계 2차대전중에는 한때 적군의 공습을 염려하여 검은 칠을 한적이 있었다고 한다. 건물 내부에는 신성화한 고등어(Sacred Cod)가 걸려 있는데 이는 고기잡이 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한것이라고 한다.
입장료는 없음. 월-금 10:00am - 3:30pm open

Return to top

Park Street Church
1809년에 지은 217 피트 높이. 당시에는 보스톤으로 오는 사람들이 가장 쉽게 보이는 건물이었다 함. 1812년 영국과의 전쟁때에 교회 지하실에 화약을 보관하여 항상 화약 냄새가 났다고 함.
William Lloyd Garrison이 1829년 최초로 노예해방연설을 한 장소 미국 국가 "America"가 1831년 최초로 공중집회에서 불리워 진 장소

Return to top

그래나리 뷰링그라운드 (Granary Burying Ground)
1660년에 설립된 공동묘지. 약 2 에이커 면적 보스톤 대학살사건(Boston Massacre)에 죽은 5명이 묻혀 있으며 Paul Revere, Samuel Adams, John Adams, Peter Faneuil 등도 묻혀 있다. 벤쟈민 프랭크린(Benjamin Franklin)의 묘지도 있다.

Return to top

킹스채플 (King's Chapel)
1686년 설립된 영국정교의 Anglican church 가 1688-1689에 걸쳐지은 교회건물임. 당시 퓨리탄(Puritan)이 아닌 교회에게는 건물을 지을 땅을 허락하지 않았음으로 공동묘지 땅 위에 지었다고 한다. 최초의 Anglican Church(영국정교) 현재건물은 1749-1754년에 재건한 것임. 옆의 공동묘지에는

Dawes - Paul Revere's ride (1775년 4월 18일 영국군의 습격을 말을타고 통보한 사람)와 같이 습격을 통보한 또 한사람.
Mary Chilton - May Flower호를 타고 온 청교도 로서 Plymouth Rock을 최초로 밟은 사람이라고 함

등이 묻혀 있다.

Return to top

Old Corner Bookstore
미국초기의 유명한 문학가들이였던 "Emerson", "Hawthorne", "Holmes", "Stowe" 등이 보스톤을 미국의 Athens가 되는데 기여한 사람들 이었으며 이들이 정기적으로 모여 독서한 장소.
현재는 Boston Globe 신문사에서 지난 신문의 특종기사, 지도, 홍보책자 등을 팔고 있다. Tel: 617-367-4000

Return to top

The Old South Meeting House
1729년에 지은 청교도들의 회외 장소로 지은 건물. 1773년 12월 16일의 Meeting이 보스톤 차 사건(Boston Tea Party)으로 이어진 것은 너무나 유명한 사실이다.

Return to top

The Old State House
1713년에 지은 건물로서 식민지 시절에 영국왕실 관리들이 근무한 관공서 현재 박물관. 입장료 $5.00, open 9:00am - 5:00pm

Return to top

펜뉴일 홀(Faneuil Hall)
자유의 요람(The Cradle of Liberty)이라는 별명이 붙은 건물로서 1742년 지역 상인 Peter Faneuil이 보스톤 시에 2층 홀을 공중이 모일수 있는 회의 장소로 기증한 건물이었음. 미국 독립전쟁이 일어나기 이전의 많은 군중 집회가 이곳에서 일어났으며 Samuel Adams가 주로 군중을 선동 하였다고 하며 독립후에는 노예해방운동 등의 집회도 많이 하였으며 지금도 집회장소로 애용되고 있다. Open 9:00am - 5:00pm
건물 앞에는 퀸지마켓(Quincy Market), 사우스마켓(South Market) 노스마켓(North Market)등 3개의 Market건물이 있어 보스톤 관광의 중심부를 이루고 있다.

Return to top

폴 리비어 집(The Paul Revere House)
1680년에 지은 건물로서 현재까지 남아있는 건물로서는 가장 오래된 건물. 동 주물을 녹여서 여러 가지 기구를 만들던 Paul Revere가 1770년에 구입하여 살았으며 독립전쟁으로 이어진 1775년 4월 18일의 Ride의 주인공의 삶을 느껴 볼수 있을 것이다.
Open 화-일요일 9:30am - 4:15pm 입장료 $3.00

Return to top

U.S.S. Constitution - Charles Town, Navy Yard에 있는 미국 최초의 해군 전투함. 죠지 워싱턴 대통령의 명령으로 미국 상선을 보호하기 위하여 1789년 건조된 5척의 전투함중 현재까지 보존되어 있는 유일한 전투함. 영국전함 과의 전투에서 적군으로 부터 배벽이 철로 되었다는 별명("Iron-side")이 붙은 배로 52문의 포가 설치되어 있고 총 33번의 전투를 모두 승리로 이끈 미국의 자랑인 해군 제1호 전투함. USS Constitution Museum도 함께 있다.

http://www.ussconstitution.navy.mil 전화 617-242-5671

Return to top



벙커힐 모뉴먼트(Bunker Hill Monument) - 높이 221 피트의 오벨리스크(Obelisk)형의 Monument로서 1775년 6월 17일 미국 독립전쟁중 보스톤지역에서 싸운 가장 큰 전투를 기념하기 위한여 세운 추념탑. 탑의 꼭대기까지 294 계단으로 올라 갈수가 있고 꼭대기에서 보스톤 해안의 전경을 바라볼수가 있다.
Open 9:00am-5:00pm

벙커힐 전투의 개요 - 1775년 4월 18일 독립전쟁이 시작되고 점점 전쟁이 치열하여 지고 그해 5월에 영국에서 오는 병력들이 보스톤 항에 집결하고 있었다. 영국군들 중에는 Howe, Clinton, Burgoyne등과 같은 장군들이 있었으며 그들은 먼저 Bunker Hill 지역을 독립군(Patriot)들이 요세화 하지 못하도록 먼저 점령할 것을 결정하였는데 Patriot들이 이 계획을 눈치 채고 1775년 6월 16일 만여명의 주민들이 밤새 참호를 파기 시작 하였다.
영국군이 썰물울 기다려 2200여명의 붉은 제복의 영국군이 상륙을 개시 할 때에는 약 4000 여명의 민방위대(Patriots)가 Bunker Hill(당시 Breed Hill아라 불렀음) 진을 치고 있었다. 이때의 민방위군(Patriot)은 대부분 농부, 예술가 혹을 상점에서 일하는 사람들로서 한 번도 군사훈련을 받아본적이 없고 총을 쏘아본 경험도 없는 사람 들이 었다. 영국군은 두 번이나 페트리어트(Patriot)들에 의하여 물러 났으며 이때는 Patriot들의 화약이 모두 소진되었으며 영국군도 절반 이상이 죽거나 부상을 당했다.
영국군들이 다시 진격해 왔을때는 이들은 돌맹이 등으로 대항하였으며 모두 최후까지 싸웠다. 기록상으로 영국은 Bunker Hill을 점령하고 승리하였으나 영국군은 전술상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철수하였다. 독립전쟁초기의 큰전투로 미국의 독립전쟁에서 승리할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은 전투로 기록 되었다. William Prescott 장군이 전투를 지휘하였으며 이날 또한 전사 하였다.

Return to top

 
 
하버드 대학(Harvard University) - 미국 최초의 대학교로서 1636년 설립. (최초의 청교도 프리모스 상륙 1620년) 당시 6개의 교회가 연합으로 당시 성경학교로 설립하였으나 많을 어려움이 있었다. 1638년 목사님 이었던 죤 하머드(John Harvard)씨가 죽으면서 자신의 유산과 책을(당시는 책이 매우 회귀) 학교에 기증함으로 학교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고 하버드씨의 이름을 따라 Harvard 대학으로 이름 하였다.
하바드 대학 도서관은 10 Million 이상의 장서로 유명하다.
미국 독립의 주역이나 많은 사회 지도인물들과 6명의 미국대통령을 배출하였음.

Return to top

 
 
M.I.T. 대학(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 - 마사추세츠 공과대학) - 대학은 1861년 학교설립이 허가되어 1865년 부터 입학이 시작되었다. William Barton Rogers씨의 노력의 결정으로 설립이 되었는데 자연과학자였던 그는 날로 산업화 되어 가는 미국을 이끌어 갈 인재를 육성하는 교육으로 실용주의에 역점을 두었다. 그는 실제하는 세상의 현상속에서 일어나는 문데에 초점을 맞추는 교육과 연구에 의하여 전문가의 적성을 갖출수 있다고 믿었다. 그는 또한 교육연구소(Teaching Laboratory) 설립도 추진하였다.

오늘날 M.I.T. 대학은 세계 최고의 교육기관으로 성장하였으며 여전히 현실 세계에 관련한 교육(Teaching)과 연구(Research)를 학교의 목표로 삼고 있다. M.I.T. 대학은 독립재단이며 남녀공학이며 사립 종합대학으로 5개 대학과 27개의 전문학과(Academic Department)를 가지고 있으며 그회에도 많은 단기 코스, 부설 연구소, 각종 센터(Centers) 들이 있다.

Return to top

보스톤 빽베이(Back Bay) 지역 - Boston Common에서 서쪽으로 Charles 강을 따라 형성된 아파트 빌딩 대표적인 19세기 아파트 건물로서 옆 건물의 벽과 벽이 마주하는 공동벽(Common wall) 구조의 건물. 1850년 보스톤이 번성하고 집을 지을 땅이 부족하므로 Bay 지역을 매립하여 매립지 위에 주거용(당시는 상류층)아파트를 지웠으며 현재의 Back Bay가 되었으며 당시의 건물과 거리, 가로등이 아름다운 옛모습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 특히 Back Bay의 유일한 상가거리 Newbury St.는 "한국의 명동거리"라고 불려지는 유명한 상가 거리 이다.
Beacon Hill의 언덕의 높이가 이 매립으로 인하여 60피트 이상 낮아졌다고 함.

Return to top

트리니티 교회(Trinity Church) - 트리니티 교회는 1733년 10월 17일에 설립된 교회.
1869년 Phillips Brooks 목사가 부임하였으며 당시 새로이 개발된 매립지인 Back Bay 지역으로 옮길 것을 주장하여 1872년에 부지를 구입하여 건축설계가인 Henry Hobson Richardson에 의하여 설계되었다.
그해(1872년) 11월 8일-9일 2일간의 보스톤 대화재로 인하여 본래의 교회건물이 불탔으며 그후 2년간의 공사를 거쳐 1874년 11월 현재의 Copley Square 건물로 이주 하였다. 1877년 2월 9일 건축이 완성되어 헌당식을 하였으며 많은 사람들이 이 건물이 현재 미국내에 있는 교회건물중에 걸작품으로 평가 하고 있다. Phillips Brooks 목사(1835-1893)는 9대 목사로 취임, 또 마사츄세츠주의 6대 비숍(Bishop)이 되신분. 명 설교가이자 Christian leader 이었으며 이분의 크리스마스 케롤 "O Little Town of Bethlehem"은 너무나 유명하다.

Return to top

보스톤 공립 도서관 (Boston Public Library) - 1848년에 설립된 보스톤 공립 도서관은 미국 최초로 시민들이 설립한 지방자치 시립 도서관으로, 시민들에게 책을 빌려 주는것도 처음이었으며 또 도서관에 지점을 두어 책을 빌려주는 제도도 최초, 또 도서관 내에 어린이 방을 둔것도 최초 이었다.
현재 보스톤시 내에 27개의 지점(Branch)들이 있고 무료 인터냇(Internet)서비스, 2개의 고유 식당, 웹사이트(Website)와 On-line store가 있어 값으로 환산할수 없는 도서관 소장의 사진과 예술품들을 복사 할 수가 있다.
매년 보스톤 공립 도서관은 5000 여건의 프로그램을 주최하며 백만건 이상의 참고문의에 응답하고 있으며 수백만명의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모든 프로그램과 전시는 무료이며 모든 시민들에게 공개 된다.

Return to top

죤에프 케네디 도서/박물관 (John F. Kennedy Library & Museum) - 시민들의 모금으로 설립되었으며 관리는 미정부의 "국가 공문서 기록보관부"(National Archives and Records Administration)에서 맡고 있으며 유지 보수는 케네디 도서관 기금 (John F. Kennedy Library Foundation)에서 맡고 있다. 매년 200,000명의 방문자들과 학생들이 박물관을 방문하며 1600명의 연구목적 방문객이 있으며 공공행사와 교육프로그램으로 40,000명 이상 참여하고 있다. 도서/박물관의 위지는 보스톤 해안이 보이는 보스톤 Dorchester 지역 해안가인 Columbia Point에 위치하고 있다.
설계는 I.M. Pei and Partners 회사
Tel: 617-514-1550 Fax: 617-436-3395

Return to top